하고싶은게 많은 나이

내 인생 최대의 고민: 밥. 본문

먹기:Eat

내 인생 최대의 고민: 밥.

연소님 2018.03.05 23:48

이번에 다시 학원을 다니면서 5개월정도 공부를 하게 되었기 때문에 아침 9:30까지 강남에 가야한다. 제일 고민되는 것은 밥. '비싸고 맛없는 강남에서 밥을 어떻게 해결 할 것인가'가 인생 최대의 고민이라도 된 듯 계획을 짜고있다. 아침과 점심을 해결해야 하는데. 이왕 먹는거 식단을 규칙적으로 짜서 다이어트까지 한큐에! 라는 생각을 하고 있기는 한데. 과연 계획대로 될지는 모르겠다. 우선 아침/점심을 나눠서 바쁜 아침은 최대한 간단하고 빠르게, 가면서 먹을 수 있는 걸로 고민중이고 점심은 저탄수 고단백+야채 위주로 먹을 예정. 그래서 생각해본 메뉴들을 나열하면



아침


오버나잇 오트밀: 집에 밥스레드밀?? 아이허브에서 파는 오트밀이랑 뮤즐리를 사다놓은게 있고, 냉동블루베리(일년정도 된듯) 동생이 사놨던게 있다. 바나나만 툭툭 썰어서 요거트랑 해서 먹으면 든든하지 않을까 근데 전에 이렇게 먹어본적 있는데 조금밖에 못먹고 금방 물림. 


- 착즙주스: 스파우트 파우치 사서 이주에 한번 대량으로 사서 착즙해서 아침으로 들고다니면 되지않을까.

               1. 그린 디톡스 쥬스 - 시금치 반단+케일 4장 + 사과 1+ 당근 1+ 레몬즙 아주 조금

                  2. 레드쥬스 - 당근 3 + 사과 1
                  3. 파워쥬스 - 당근 4+ 사과 1+ 생강 조금 

              어디 인터넷에서 찾은 레시피임.

- 소세지계란랩: 이건 미국에서 고모가 아침으로 주는거 보고 저렇게 해서 먹어도 되는구나 해서 넣은건데, 고모가 또띠아 랩에 소세지랑 스크램블에그를 넣고 돌돌 만다음에 냉동실에 얼려놓고 해동1-2분해서 주었었다. 간단하고 맛있었음. 미리 해놓으면 되니까 한번 할때 열몇개정도 해서 얼려놓고 아침마다 해동만 해주면 되니까 좋은듯. 아 이거 보니까 breakfast burrito 라고 하네


- 고구마랑 아몬드밀크: 집에 아몬드밀크 24개짜리 사놓고 배고플때 간간히 마셨는데, 전날에 고구마 쪄놓고 아몬드밀크랑 같이 먹으면 든든할듯. 


- 아사이보울: 아사이파우더 있으니까 요거트랑 베리류랑 해서 먹으면 맛있음. 이건 그냥 맛있음......... 자기전에 싹 해놓고 먹어야지. 


- 빵: 장담컨대 빵은 내 주식이 될것이다.... 뚜레주르에서 한번에 몇개씩 사다놓으면 일주일은 먹으니까 (남동생이 먹지 않는이상)


- 시리얼팩: 파우치에 들어있는 소분 시리얼이 있더라, 이거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게 아몬드밀크 박스로 사다놓고 두개 챙겨서 가지고 가면 되니까. 이제 내 가방엔 수저가 필수품이 될거같다. 


- 바나나: 바나나는 그냥 하나씩 챙겨다니면 되니까 간편하고 맛있음


- 요거트: 마시는요거트 엄청 좋아해서 이거도 대량으로 사다놓으면 하나씩 들고다니면서 먹기 좋지않을까



점심


하, 점심 어뜨카지.....

샐러드 위주로 해서 밀프렙 일주일에 한번씩 하는걸루 계획중인데, 우선은 https://danoshop.net/product/detail?product_no=203&cate_no=96 요런거 사서 닭가슴살이랑 같이 먹는게 어떨까 고민중. 


- 닭가슴살 샐러드: 닭가슴살 집에 엄마가 다이어트한다고 사다놓은게 몇개 있어서 그냥 샐러드팩이랑 소스랑 해서 챙겨가면 되지않을까 싶은데


- 야채구이: 근데 우리집 오븐 고장나서 후라이팬으로 해야됨 (오래걸림)


- 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는 마켓컬리 이런걸로 그때그때 시키면 되지않을까 생각중.


- 로푸드 위주로 먹을 예정, 주로 샐러드+토핑? 아니면 생야채 예들어 파프리카라던가 샐러리라던가


- 샐러리+후무스: 저번에 후무스 먹은거 너무 맛있었음


- 병아리콩샐러드: 콩 좋아 콩 맛있다....


- 가끔가다 샐러드파스타, 상큼하니 좋을듯 싶고 집에 발사믹비네거도 넉넉하게 있으니까 오리엔탈소스 간장이랑 섞어서 만들면 존맛이니까


- 계란을 좋아하는 나는 계란요리도 먹을것이다. 계란말이나 스크램블에그 계란찜!!!


- 현미밥을 싸가야겠다. 


우선 점심프랩은 요며칠 좀더 고민 해봐야 할듯, 볶은음식이나 튀긴음식은 지양하라고 했으니까 볶음밥 이런거 제외하면 생각나는게 스파게티 이런거밖에 없다.



그리고 요즘 면역력이 떨어진것 같아서 아침마다 멀티비타민+프로폴리스 꼬박꼬박 먹어줘야지. 

아니 근데, 어떻게 점심메뉴보다 아침 메뉴가 더 다양할 수 있지?


Fatsecret이라는 앱으로 앞으로 칼로리랑 탄수화물,단백질 어느정도 먹는지 트래킹 지속적으로 해봐야지. 

'먹기:Ea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인생 최대의 고민: 밥.  (2) 2018.03.05
마켓컬리, 간편 배달서비스 추천인:woowa13  (0) 2017.10.16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