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싶은게 많은 나이

대만여행 준비중, 숙소 예약 본문

여행하기:Travel/TAIWAN, 2015

대만여행 준비중, 숙소 예약

연소님 2015. 10. 25. 15:15

처음에는 대만 친구가 있어서, 친구 얼굴도 볼 겸 다녀오려고 했던 대만!

그래서 중화항공을 이용해 타이완에서 스탑오버를 하는 것으로 표를 변경해놨었다. 하지만 친구의 계획이 바뀌어서 내년2월에 학기가 시작이었던 것을 이번 11월로 바꿈, 즉 나 혼자 여행을 가야 한다는 말씀!!!예상 외의 상황에 당황했던 것도 잠시 이번 기회를 처음으로 혼자하는 여행으로 생각하기로 했다. 실제로, 고등학교 졸업 이후에 했던 모든 여행은 친구와, 애인과, 가족과. 단 한번도 혼자서 다녀온 적이 없었다. 그리하여, 내가 이번 여행을 위해서 두번째로 해야할 것은 숙소를 예약하는 것,

내가 숙소를 고르는 기준은

 1. 2.(성) 3. 제공

처음에는 너무나 방대한 정보에 혼란스러웠지만, 그래도 조건을 걸고 고르니 얼추 후보순위가 정해졌었다.


보통 해외여행을 준비할때, 숙소를 예약할 때에는


'트립어드바이저' 라는 사이트에서 여행객들이 매긴 별점들을 바탕으로 '랭킹순 정렬'을 이용해서 서비스의 질을 한번 살펴 본 다음



깔끔해 보이는 숙소 위주로 '호텔스닷컴, 부킹닷컴, 아고다, 익스피디아, 씨트립' 요 다섯개의 숙소예약사이트에서 검색해서 가격 비교를 해보는게 좋다고 한다. 씨트립의 경우에는 중화권 국가에 여행을 갈 때 보통 이용된다. 사실, 나도 해외에 있는 숙소를 예약해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얼떨결에 가격검색 없이 부킹닷컴에서 결제를 했었다. 보통 이 사이트들에서 예약취소기간을 명시 해 놓는데 내 경우에는 "환불 불가" 상품을 선택해버렸다.


니 "품" 다.


물론, 이 경우에도 만약 다른 사이트의 가격이 저렴하다면 '최저가 보장 제도'를 이용해 고객 센터를 통해서 약간의 환불을 받을 수 있다. 친구가 내가 멍청한짓을 한걸 보고 한참을 웃다가 다른 사이트는 더 싸다며 알려주었기 때문에 항의를 결심했었다. 그래서 약 80TWD정도를 환불받을 수 있었다.


다.


하지만, 만약 내가 저 환불 불가 상품의 예약을 취소할 수 있다면 나는 최저가 보장 제도를 이용하기 보다는 그냥 '호텔스닷컴'에서 예약을 할 것 같다. 왜냐하면 호텔스닷컴은 할인 프로모션 코드를 자주 제공하고 있고, 10박을 채우면 1박을 무료로 묵을 수 있기 때문이다. 쿠폰에 도장 하나라도 더 찍는게 이득


'드' 다.


10+1이지만, 이것도 감지덕지


아쉽게도 내가 원하는 숙소는 호텔스닷컴에서 원하는 객실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부킹닷컴에서 다시 예약을 하게되었다. 다음에 여행을 갈 때에는 최대한 호텔스닷컴을 이용해 보기로 다짐했다.

그래서, 고르고 골라서 나온 선택지는

호스




이 두 곳이다. 사실, 어쩌다보니 숙소 두개를 다 타이베이 시의 시먼 역 근처에 잡게 되었다. 하지만, 다른지역으로 숙소를 변경할 까 하는 생각도 갑자기 들더라. 넥스트 타이베이 호스텔과 시먼 와우 호스텔 모두 지하철역 근처에 자리잡았기 때문에 교통은 편리하고 가격도 도미토리기준 만 팔천원에서 이만원정도로 저렴한 편이다. 즐거운 대만여행 카페에서 후기들을 봤을 때에 넥스트 타이베이 호스텔은 깔끔하게 잘 되어있다는 평이 많았고, 시먼 와우 호스텔의 경우는 조식이 제공되기 때문에 선택했다. 그 유명한 스타호스텔에도 한번 묵어보고 싶었지만,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인지 가격도 생각보다 비쌌고 내가 대만에 머무르는 기간동안 애매하게 객실이 남아있어서 포기했다.

비행기와 숙소를 끝마쳤으니, 이제는 대만이라는 나라에 대해서 조사를 할 시간이다. 원래 친구만 믿고 대책없이 가려고 했었지만 친구도 없고 숙소하나가 환불 불가니 공부해서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되도록 하는 수 밖에,

'여행하기:Travel > TAIWAN, 2015'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디어 대만으로 출발  (0) 2015.12.14